• 최종편집 2024-04-18(목)
 
KBS 다큐멘터리 '23.5' 공식 포스터
[리더스타임즈] KBS 다큐멘터리 23.5가 국제 페스티벌에서 2개 부문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헝가리에서 열린 '괴될뢰 국제자연영상 페스티벌'에서 '23.5' 시리즈는 공식 초청 받아 현지에서 상영됐다.

혹독한 자연 기후에 적응하며 우기를 기다리는 남수단과 인도 사람들의 삶과 지혜를 그린 2부 '기다림의 조건'이 TV독립 다큐멘터리부문에서 동상을, '23.5' 시리즈 전체로 아스토디(Astodi) 특별상을 수상했다.

괴될뢰 국제자연영상 페스티벌은 자연환경 분야의 전문 국제 페스티벌이다. 영상 상영과 특별 전시 행사를 통해 생물의 다양성, 천연자원의 가치 공유, 자연 보호와 보존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설립됐다.

매년 110개국 이상 2000개 이상의 영화가 출품되고, 3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국제행사다.

페스티벌 심사위원단은 '23.5'가 전지구적으로 함께 하는 삶의 의미를 보여 주었고, 다른 곳에 살아도 결국 '나'와 타인의 생사가 연결되어 있다는 이치를 경이롭게 그려 냈다고 호평했다.

이번 성과로 '23.5'는 국제 페스티벌에서 네 번째 수상을 달성했다. 공식 초청작으로 현지 관객과 미디어 전문가에게 상영된 것은 다섯 번째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858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KBS 다큐 '23.5', 괴될뢰 국제 페스티벌 2개 부문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