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리더스타임즈]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는 대구시 교육청과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제1기 ‘폴리스 틴·키즈’ 회원을 모집하고 활동에 들어갔다.

‘폴리스 틴·키즈’는 초·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10개 팀 41명으로 출범했다. 이들은 일종의 정책개발 프로젝트팀으로 평소 일상생활 속에서 느끼던 치안 문제점에 대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제시한 참신한 치안정책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관계기관의 협업과 치안 리빙랩 등 정책화 과정을 거쳐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자치경찰제 시행과 함께 자치경찰위원회가 시행을 의결하면 대구경찰에서 실제로 치안정책을 집행하게 된다.

‘폴리스 틴·키즈’에 참가한 한 팀은 평소 느끼던 학교 앞 차량의 과속문제를 제시했고, 교통 경찰관의 지도하에 차량들의 평균속도를 직접 측정하는 등 그 문제점을 실증하는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학교 주변 우범지역 개선, 통학로 차도와 인도 구분 문제 등 다양한 주제를 제시하고 있다.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는 ‘폴리스-틴·키즈’ 활동을 통해 기존 치안 정책들의 틀을 깨는 신선한 정책 아이디어들이 도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115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폴리스-틴·키즈’활동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