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관세청
[리더스타임즈] 국제우편물 간이통관제도를 아시나요?
간이통관이란, 수입신고보다 간소한 절차로 해외에서 온 내 우편물을 받을 수 있는 제도랍니다.

* 간이통관 대상 물품은?
미화 150불을 초과하는 1천 불 이하의 자가 사용 물품 또는 500만 원 이하의 선물

◆ 2021년 10월 1일부터 간이통관제도가 이렇게 달라집니다!
1. 통관우체국장으로부터 간이통관 대상 우편물임을 통지* 받는다면?
* 통관우체국장이 알림톡(SMS)으로 안내 후 등기(통관안내문, 간이통관신청서식)로 다시 안내합니다.

통관안내(등기)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세관장에게 간이통관 신청서와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 5일 이내에 간이통관 신청서를 제출해야 간소한 방법의 간이통관 절차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기한내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수입신고를 해야 합니다.

2. 간이통관 신청서를 작성 하실 때 개인통관고유부호(또는 생년월일, 여권번호)와 연락처를 꼭 적어주셔야 합니다.

* 간이통관 신청은 모바일 관세청 시스템으로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e-mail, FAX로도 신청 가능합니다.)

3. FTA협정관세 적용 신청 시 원산지증명 면제대상 물품인 경우에는 증빙서류 제출이 생략됩니다.

* 이전까지는 구매영수증 등 제출
* 앞으로는 세관이 별도로 요청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출 불필요

2021 달라지는 간이통관제도 제대로 알고 해외에서 온 내 우편물을 빠르고 간편하게 받아요.
태그

전체댓글 0

  • 215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관세청, 내 물건이 해외에서 국제우편으로 들어온다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