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케이메디허브는 지난 6일 ㈜옥천당과 천연물 기반 천식치료 신약의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희철 케이메디허브 기획운영부장(왼쪽)과 구성민 ㈜옥천당 대표.
[리더스타임즈] 케이메디허브는 지난 6일 ㈜옥천당과 천연물 기반 천식치료 신약의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옥천당은 한의약품 제조업체로 천식, 항암, 크론병 등 여러 분야의 천연물 소재 신약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이 중 우선적으로 천식치료 신약의 개발을 위해 기준 및 시험방법 설정, 품질시험 분야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의약품 개발 및 생산, 연구시설 및 장비 공동활용, 연구인력, 기술, 정보 교류, 세미나, 학술회의, 워크숍 등 공동개최, 기타 양 기관의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인증 시설을 갖춘 공공기관으로, 개발단계부터 생산 및 품질시험, 인허가 지원까지 이르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높은 수준의 품질 서비스로 고객사의 만족도가 높아 국내 제약 벤처 기업들의 의뢰 수요가 폭발하고 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이번 옥천당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합성의약품과 바이오의약품을 넘어 천연물 소재 신약으로까지 지원 범위를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904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 천연물 기반 천식치료 신약 연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