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박진 외교부 장관, 그랜홈 미 에너지부 장관 면담
[리더스타임즈] 박진 외교부 장관은 미국 워싱턴 방문 계기에 6.13.(월) 오후(현지시간) 제니퍼 그랜홈(Jennifer Mulhern Granholm) 미국 에너지부 장관을 면담하였다.

양 장관은 5.21. 한미 정상회담시 한미 원자력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합의한 것을 환영하고, 핵비확산 원칙을 공유하고 있는 한미 양국이 원자력 분야에서의 최적의 협력 파트너라는 점에 인식을 같이 하였다.

특히, 양 장관은 국제 안전조치와 원자력 공급 합의를 위한 기준으로서의 국제원자력기구(IAEA) 추가의정서(AP)를 포함하여, 핵비확산의 가장 높은 기준에 따른 글로벌 민간 원자력 협력에 참여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하였다.

또한, 양국의 지적 투자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것의 중요성을 포함한 상호 호혜적인 해외 원전시장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였다.

양 장관은 기후변화 대응 및 에너지 안보 달성을 위한 원자력의 역할에 주목하면서, 해외 원전시장에서의 협력 방안 이외에도 ▴소형모듈원자로(SMR), ▴원전연료의 안정적 공급, ▴사용후핵연료 관리 등 정상회담에서 합의한 다양한 원자력 협력 분야에서 한미간 협력 증진을 위해 긴밀히 협의해 나가기로 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725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박진 외교부 장관, 그랜홈 미 에너지부 장관 면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