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대구광역시교육청
[리더스타임즈] 대구광역시교육청은 중등교원을 대상으로 에듀테크를 활용한 학생주도수업 사례 발굴과 디지털 전환 등 교육환경 변화에 적합한 교실 환경 구축 지원을 위해 ‘수상한(수업 상상력을 한껏 펼침)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에듀테크를 활용한 ▲협력학습 기반 학생 중심 수업사례 부문과 ▲협력과 다양한 상호작용에 효율적인 공간구성 부문으로 운영된다.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6월 27일(월)까지 공모신청을 받아 선정된 수업사례 부문 10팀에 각 50만원씩, 공간구성 부문 5팀에 각 3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대구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다양한 교실수업 개선 시도와 도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왔으며, 2021학년도에도 3개 학교(대진중, 운암중, 영남공고)를 선정하여 온라인 도구를 활용한 협력학습 설계와 VR 장비를 활용한 메타버스 기반 수업 운영을 지원한 바 있다.

코로나19 상황 하에서 중단 없는 배움을 위해 사용되었던 원격수업, 대체학습 기기와 에듀테크 활용 기술은 대면 수업에서도 학생-학생 간, 학생-교사 간 상호작용을 활발하게 해주고 학생 개별 맞춤형 수업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이러한 학교 현장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시키는 것이 이번 공모의 목적이라고 밝힌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에듀테크를 활용한 학생 맞춤형 수업과 협력학습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은희 교육감은 “‘수업 상상력을 한껏 펼침’이란 공모명에서 드러나듯이 이번 공모는 학생 상호간의 소통과 협력이 일어나는 학생 배움 중심 수업을 위해 현장에서 노력하시는 선생님들의 다양한 시도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911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광역시교육청, 에듀테크 활용 학생주도수업 지원을 위한 수상한(수업 상상력을 한껏 펼치는) 공모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