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신은재 학생(왼쪽)과 김희원 학생이 연구하고 있는 모습
[리더스타임즈] 과학영재학교 대구과학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22’에서 대상과 금상을 수상했다.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22’는 전국 고등학생 대상 과학 영재 육성 프로젝트로 2011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가장 큰 규모의 연구대회이다. 금년에는 '지구 살리기'(Saving the earth)라는 주제로 총 352팀, 704명의 고등학생이 참가하여 기후변화, 에너지와 바이오 등 인류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김희원 · 신은재 학생(지도교사 이진희)은 식물을 보호할 수 있는 ‘미생물 반창고'를 연구하여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미생물 반창고’는 청국장 발효균을 이용한 점액질 형태의 친환경 반창고로서, 나무가 물리적인 상처가 났을 때 균들이 침투하지 못하게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고동현 · 최지유 학생(지도교사 김재민)은 ‘Wilberforce 진자의 운동을 이용한 파력 발전’을 연구하여 금상을 수상했다. 용수철 진자의 상하 운동을 회전 운동으로 변환시킨 파력발전기는 장소 제약 없이 활용이 가능하며 전력 수송의 편리함을 갖춘 장치로써, 친환경 재생에너지 발생 장치로 활용도가 높다.

대상팀에게는 4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금상팀에게는 2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해외의 우수 과학기관, 유명 공과대학, 한화 글로벌 사업장 견학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수상 학생들은 시상금의 일부를 대구지역 학생 인재 양성을 위해 기부할 뜻을 밝혔다.

석창원 교장은 “이공계열 연구자를 육성하기 위한 본교의 각종 프로그램과 시스템 구축의 결과이다. 본교 학생들이 학업은 물론 이공계열 연구에 집중할 수 있는 학교 분위기를 만들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3240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과학영재학교 대구과학고‘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22’ 대상 및 금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