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고산서당 전통문화교육관’ 조감도
[리더스타임즈] 대구 수성구는 市지정문화재 고산서당 인근에 건립 예정인 ‘고산서당 전통문화교육관’ 설계 공모 당선작을 지난 13일 발표했다.

이번 설계 공모에는 총 10개 작품이 제출됐다. 당선작은 건축사사무소 하이브에서 응모한 작품이 선정됐다. 고산서당과의 연결성, 실현가능성 측면, 자연적인 지형지세의 활용을 통한 적절한 배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산서당 전통문화교육관’은 국·시·구비 총 118억 원을 투입해 약 1만5천㎡ 사업부지에 숙박시설, 교육관, 전시장, 체험장 등의 시설을 한옥촌 형태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수성구는 이번 달부터 내년 7월까지 기본실시설계를 거쳐 오는 2024년 하반기까지 조성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고산서당 전통문화교육관 및 한옥촌 조성은 인근의 성산토성, 성산봉수대, 와요지 등 풍부한 역사자원과 함께 자연속에서 전통문화의 교육·체험을 통해 역사를 공감하고 정신적 휴양으로 삶을 재충전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고자 한다. ”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33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 수성구, ‘고산서당 전통문화교육관’, 설계 공모 당선작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