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지난10월 글로벌리더스클럽ㆍ글로벌리더스타임즈(대표이사 김원훤)가 선정하는 가을 대상에서 미국 Ksu대학교 이현구 이사장이 글로벌교육산업부문 신지식으로 선정돼 2022년 가을 특별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671508959266.jpg


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리더스타임즈 (대표이사 김원훤)는 “글로벌시대를 선도하는 선구자적 퍼스트무버 신지식인으로 국민 삶의 질 향상과 관련분야의 국가백년대계를 완성하는 기초를 다짐으로써 글로벌교육발전에 기여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글로벌 창업 및 경영교육으로 국위선양하는 이현구이사장은 몽골 수도에 위치한  최고 사립대 세룰렉대학교 한국인 총장 이자  1995년 미국LA에 설립된  Ksu대학교 한국인 이사장인데 그는 강한 의지력과 신념으로 도전하고 혁신하였다.
그 중심에는 ‘교육’이 있었고, 비록 어린 나이 였음에도 불구하고 미래비전 성취를 위해서는 반드시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을 인지하고, 남다른 열정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스스로의 미래를 개척하기 시작했다.

그는 삶은 정체되어 있 는 우물이 아닌 끊임없이 흐르는 강물이었으며. 언젠가는 바다처럼 큰 대양과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으로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하였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포스코와 SK그룹에서 기업 경영을 쌓았으며, 사회 경력 을 쌓을 때에는 ‘조직에 필요한 사람이 되자.’라는 생각으로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  그에게 주어 진 소중한 시간을 절대로 헛된 시간으로 채우지 않기 위해서 스스로를 항상 경계하고 관리하였다.  특히 회사생활을 할 때에 다른 직원들의 생각과 의견을 존중하고, 그것이 최대한 촉발될 수 있도 록 온전한 협업과 공조체계를 형성하였다. 이러한 시간을 통해 1982년 무선호출기 진동신호 개발이라는 성과를 달성하게 되었으며, 이후 전국 차량이동전화망 건설, 최초 디지털교환망 건설, 통신무전기 국산화 개발, 무선전화 CDMA 결정, 세계 최초 CDMA 상용망 건설 등을 성취하게 되었다.
이 모든 성과 및 결과는 하루아침에 이뤄진 것이 아니며, 지금까지 꾸준하면서도 지속적인 열정과 노력이 수반되었기에 가능한 결과였다.

따라서 대외적으로도 상당한 인정과 신임을 얻었던 만큼 여러차례 방송에도 출연할 수 있게 되 었으며, 지금까지 KBS, SBS, MBC와 같은 공영방송에 다수 출연하였으며, 극동방송이나 해외방송에 도 총 8회 소개된 바 있다 이러한 방송 출연 과정에서 그동안 그가 일궈냈던 우수한 결과물이나 성과에 대해서 대외적으로 알렸으며, 특히나 누구나 열정만 있다면 할 수 있는 일이라는 것을 강 하게 어필하였다.
이는 곧 ‘교육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를 어필 한 것으로서 꾸준히 노력 하고 연구한다면 기대 이상의 성과를 성취할 수 있는 만큼 우리나라 국민 모두가 함께 노력하자 는 취지의 발언을 자주 했다. 이러한 취지와 목표를 갖고 방송에 출연하였기에 일간신문 경 제 칼럼니스트나 일요논단 작가 등으로도 오랜 시간 활동한 바 있다. 특히 작가 활동을 한 시간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이야기하고 싶었던 것은 ‘목표의식이 뚜렷한 사람’이라면 세계인들이 주목 할 수 있는 인재로 도약할 수 있다는 확신과 자신감이었다. 그리고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심혈을 기울였던 시간을 통해 그 역시도 더 큰 자신감과 용기를 갖고 도전할 수 있게 되었다.

1671454791339-2.jpg


따라서 1998년에는 중국 차이나유니콤 CDMA 기술교육을 시작으로 중국연동 마케팅 교육, 세계 최초 국제로밍개발 등 세계인으로서의 활동 범위를 넓혀 갔다. 이는 진정한 사회적 기여자라는 궁극적인 삶의 목표를 실현하는 과정의 시발점으로써 행복한 시간을 설계하게 되었다.    지금껏 그 자신의 연구 역량을 더욱더 발전시키기 위해서 꾸준히 연구하고 수학한 것이 드디어 결실을 맺는 것 같은 느낌을 받으면서 상당한 만족과 행복을 체감할 수 있었다. 그리고 2006년에는 몽골리아 유니텔 기술교육을 시작으로 창업기법 41건을 개발 및 보급 함은 물론 2015년에는 창업지도자 교육을 실시하여 총 8,600명의 교육생을 수료시키기도 하였다.   이는 그가 갖고 있는 지적 소양과 자질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보급하기 위한 시도였다.
이러한 노력에 준하여 한중 과기정보 통신 교류협회장이나 몽골 경제발전연합회장 등 다양한 조직의 리더로서도 활약하게 되었다.
어떤 조직의 리더를 역임한다는 것은 막중한 책임과 사명이 수반되어야 하는 만큼 매 순간 그 자신의 자질과 능력을 체크하고 관리하였다.
조직의 리더로서 잘못된 판단과 결정을 하였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 요소들을 사전에 차단 및 관리하겠다는 생각으로 다각적인 노력 을 기울였다.   그리고 끊임없는 자기관리 및 자기개발을 통해 익히고 배운 것을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기를 희망하기도 했다.

따라서 여러 서적을 집필하는 쾌거도 달성하였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경제칼럼집인 무한경쟁 시대의 생존전략, 두뇌회전기법, 어린이 두뇌발전기법, 삶의 22가지 지혜, 창업전략 및 창업기법 등이 있다. 이러한 책들을 집필 및 발간하게 된 것은 많은 사람들 이 저로 하여금 선한 영향력을 받아서 더욱더 가치 있고 행복한 인생을 설계할 수 있기를 소망했 기 때문이다. 실제로 그의 저서를 읽고 감사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 구독자도 상당했다.
무엇보다 그는 열정적인 삶을 살아왔다는 점이다. 단 한순간도 저의 삶을 방치한 적이 없었으며, 끊임없이 도전하고 혁신하는 삶을 살아온 것이다.
따라서 국가 및 세계적으로 상당한 공헌을 했 던 만큼 지금까지 대통령 표창, 홍조근정훈장, 국가청렴 지도자 인증서, 대한민국 성공 대상과 같 은 수상 이력도 쌓게 되었다. 이러한 수상 이력은 그 자신이 그동안 어떻게 살아왔는지를 증명하 고 있다.
하지만 그의 강점은 이러한 결과에 대해서 우쭐하거나 자랑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좋은 결과가 있을 때마다 최대한 겸손하고자 노력했기 때문에 더 큰 성장과 발전이 가능했다고 볼 수 있다. 이는 항상 겸손하고, 도전적이며,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지향했기 때문이다.

1671454791339-0.jpg


이러한 모습과 태도를 지향함으로써 현재는 몽골에 있는 세룰렉대학교 총장으로 재직할 수 있게 되었다. 처음에는 글로벌 인재로서의 삶을 기대하며 중국, 몽골을 주요국가로 설정하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이다.
결과적으로 ‘교육자’로서 막중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살아가고 있다. 현재까지 몽골의 장관, 정치인, 대학교수 등을 대상으로 한 몽골 경제발전 강연도 하였으며, 특히 가장 기억에 남는 사건으로는 몽골 경제발전 연합회장을 역임하는 한편 세룰렉대학교 총장으로서 2016년 6월 ‘세계 경제 학자 국제경제 포럼’에서 몽골 경제구조와 성장동력에 대헤 강연한 바 있다 그리고 교육자로서 몽 골 전국 고등학교 학생대표들을 대상으로 몽골을 대표하여 특별강연을 한 바 있으며 이때 몽골의 젊은 미래에게 큰 희망과 미래의 비전을 심어 주기도 하였다.

끝으로 이현구총장
은 우리나라 IT산업을 이끌어 온 장본인으로. 스마트폰의 세계 최초 상용화를 주도하여 오늘날 IT선두국가를 견인했으며 이를 중국 몽골등에 수출하여 국가경제를 견인하였다.
작금은 몽골의 산업공단건설을 유치하여 중소기업중앙회와 연대하여 수출교두보를 구축중에 있으며 몽골 베트남 미안마등의 대사들과 협력하여 경제발전의 토대를 마련하는등  국위선양에 힘쓰고 있다.

   KSU대학교(미국LA 1995년설립)이사장으로서 글로벌 인재양성의 꿈을가지고 동남아에 15개 대학을 건설하는 로드맵을 진행하고 있는 이현구이사장은
또한 HK경영위원회 의장으로 47개 협력계열사를 가지고 있으며 한국경제의 글로벌화를 지향하고 있으며 그 밖에도 11개의 국제단체를 경영하고 있다.
 앞으로 그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0246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Ksu대학교 이현구이사장, 대한민국새시대 4찬산업혁명 글로벌리더 대상 선정 영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