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달성군, 오감만족‘명곡숲 산림욕장’개장!
[리더스타임즈] 달성군이 오는 11일 화원읍 명곡리 일원에 도심에서 오감을 활용해 숲을 체험할 수 있는 오감만족 산림욕장인‘명곡숲 산림욕장’을 개장한다.

숲이 국민의 여가활동의 주요 대상이 됨에 따라 산림휴양과 생태교육 등 다양한 숲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화원읍 명곡리에 도심형 산림욕장 4.6ha를 조성한 이번 사업은 2022년 국토교통부 개발제한구역 주민 지원 사업‘명곡 산림욕장 여가녹지 조성’으로 선정돼 사업비 10억 원을 들여 완성했다.

명곡숲 산림욕장의 진입하는 마중공간에는 다양한 편의시설을 배치해 만남의 장을 조성했고, 산림욕장 내 숲 놀이터 공간에는 유아·청소년의 생태감수성 증진을 위한 야외 숲 체험 공간과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그물망 오르기, 징검다리건너기 등의 활동공간을 마련했고, 수변 데크 명상숲길과 정자쉼터 등을 조성하여 군민의 심신 치유 및 건강 증진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최재훈 달성군수는“명곡숲 산림욕장이 도심 속 산림체험 기회 확대로 지역 주민의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힐링 공간이 되기를 바라며 도심 내 산림휴양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05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달성군, 오감만족‘명곡숲 산림욕장’개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