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실국별 2023년 업무보고
[리더스타임즈] 대구시는 16일부터 19일까지 산격청사에서 2023년 실·국, 산하기관별 주요 업무계획을 보고할 계획으로 첫날에는 기획조정실, 통합신공항건설본부, 금호강르네상스추진기획관, 혁신성장실 등이 업무보고를 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실·국과 산하기관 업무보고를 받은 후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발 빠른 추진과 대처를 지시했다.

대구시는 연초 대규모 정기 인사 이후 조속히 업무를 파악하고 설 명절 전에 시정 핵심 현안에 대한 추진 속도를 높이기 위해 2023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를 진행했다.

이번 업무보고는 전체 실·국, 주요 사업소를 비롯해 산하 공공기관이 포함됐다. 업무추진의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본청과 산하기관의 구분 없이 보고대상 35개 실·국·기관이 4일간 오전·오후로 나뉘어 업무보고를 할 예정이다.

업무보고는 실·국장(혹은 산하기관장)이 주요 공약, 현안 등에 대해 총괄 보고 후 홍 시장이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추진방향을 지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기존에는 실․국장뿐만 아니라 과장이 참석하는 업무보고였지만, 이번에는 실․국장만 참석해 불필요한 인원을 최소화함으로써, 마치 입사 인터뷰와 같은 긴장감을 유지하며 업무보고의 집중도를 높였다.

첫날 업무보고 시 분야별로 홍 시장이 강조한 주요 지시사항으로는

재정혁신 분야 ‣ 올 한해 2,000억 원 이상의 채무 감축을 달성하기 위해 세입증대, 재정 낭비요인 점검 외에도 공유재산 전수조사 등을 지시했고,

대구경북신공항 분야 ‣ 대구경북신공항특별법 통과를 위해 국회 협의 등 필요한 조치를 적시에 취하고 민간공항 건설, 종전부지 개발 등의 구체적 실행계획을 다듬어 나갈 것을 주문했다.

금호강르네상스 추진분야 ‣ 금호강과 신천 수변공간 개발에 있어 시민 이용 중심의 개발을 하되, 시민이 참여하는 숲길 조성을 추진할 것을 지시했다.

미래신산업분야 ‣ 기업과의 컨소시엄을 통한 UAM 기반 구축, 센서 중심의 반도체 산업 조성, 디지털헬스케어 선도지역기업 양성, 로봇테스트필드 예타 통과 등 서비스로봇 중심의 로봇산업 육성을 강조했다.

첫날 업무보고를 마친 홍준표 대구시장은 “올 한해에도 과감하고 속도감 있게 시정을 추진하여 대구굴기(大邱崛起)를 실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77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굴기(大邱崛起)의 원년, 2023년 대구시 주요 업무계획 보고 돌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