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달서구, 선사시대로 가는 시간여행의 길을 열다!
[리더스타임즈] 대구 달서구는 16일 진천네거리에서 이안월배아파트 앞 네거리 방면에 선사시대로 미니어처 테마거리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달서구는 2006년 1만3천여점의 선사시대 유물 발견을 계기로 대구의 5천년 역사를 2만년으로 끌어 올린 곳이다. 달서구는 구석기부터 청동기를 아우르는 선사시대의 보고(寶庫)인 지역으로 옛 선조들의 숨결을 느낄 수 있다.

달서구는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구축하고 산재되어 있는 관광콘텐츠를 선으로 연결하기 위해 선사시대로 테마거리를 조성 중에 있다. 이번에 설치한 테마거리는 1단계 조성의 일환이다.

이안월배아파트 앞 사거리에 설치한 포토존은 여행을 떠나는 가족의 모습을 표현했다. 포토존은 진천동 일대의 거리박물관과 달서선사관을 잇는 선사시대로의 안내역할을 모티브로 제작했다.

미니어처 조형물은 선사시대 사람들의 다양한 생활상을 엿볼 수 있게 재현했으며, 선사시대의 돌도끼를 형상화한 벤치 3점을 버스정류장 등에 설치해 주민들이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이번 미니어처 테마거리가 달서구를 찾는 관광객들이 도심 속 근거리 여행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현대문명과 선사시대가 소통하는 달서구만의 특색 있는 거리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906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달서구, 선사시대로 가는 시간여행의 길을 열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