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3-31(금)
 
2022년 우수시책 최우수상을 받은 ‘앞산빨래터공원 재조성’ 사업
[리더스타임즈] 대구광역시 남구는 지난 31일, 2022년 한 해 동안 추진한 구정 시책을 평가하는 '2022 혁신우수시책 발표회'를 갖고 ‘앞산빨래터공원 재조성 사업’을 최우수 시책으로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남구청은 매년 1~2월, 전년도 추진한 시책 중 구민들의 일상을 가장 편리하고 안전하고 풍요롭게 바꿔 준 사업 3개를 선정하여 추진부서를 격려하고 대외적으로 알리고 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2022년 구 산하 22개 부서에서 추진한 28개 신규사업 중, 1차 서면 심사와 2차 구민 투표를 거쳐 올라온 상위 6개 시책에 대한 최종 평가가 이루어졌다. 심사에는 조동두 부구청장을 비롯한 국장급 간부 5명과 민간 심사위원 2명이 참여했다.

심사결과 최우수상에는 공원녹지과의 ’앞산빨래터공원 재조성’, 우수상에는 도시재생과의 ‘앞산해넘이전망대 경관분수 광장 조성’, 장려상에는 복지지원과의 ‘남구시니어행복센터 조성’사업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받은 ‘앞산빨래터공원 재조성사업’은 앞산빨래터 일대를 공영주차장을 갖춘 관광 편의시설로 재조성하여 관광객을 획기적으로 늘리고 인근 주민들에게는 부족한 주차환경을 개선한 점이 돋보였다.

특히, 광장 하부에는 집중호우 시 담수량을 확보할 수 있는 유수지를 설치 하여 우수 안전시설을 갖추고, 빨래터공원 재조성을 계기로 관광객이 몰리면서 주변 상권이 활성화되어 남구 대표 관광명소로 부상하는데 결정적 기여를 하는 등 1석 3조의 효과를 거두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상을 받은 ‘앞산해넘이전망대 경관분수 광장 조성’은 예산절감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장려상을 받은 ‘남구시니어행복센터 조성’은 고령인구가 많은 남구의 특성을 잘 반영한 설계와 프로그램 운영으로 노령인구의 삷의 질을 획기적으로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심사를 총괄한 조동두 부구청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우수시책이 구정발전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 삶의 질 개선에 중점을 둔 우수시책을 통해 행정혁신과 남구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288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민들의 일상을 편리하고 안전하고 풍요롭게 바꿔 준 시책은? 대구 남구, 올해의 혁신우수사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tbc글로벌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ADRF필리핀국제봉사,필리핀코리안타운,소나무교육,청소년취재활동,글로벌기자단,꿈발굴단이간다,달서구교육뉴스,어린이기자단,리더스타임즈,리더스타임,isc코리아,지구촌뉴스,동남아뉴스.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