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1676557476473-0.jpg

 

동북아외교안보포럼(이사장 최지영)이 글로벌단체 국가격상 선도부문 베스트리더 창조경영인으로 선정돼, 2023 신년특집 ‘대한민국 새시대! GreatCompany & Global Leader’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리더스타임즈(대표.김원훤)가 선정하는 2023 신년특집 ‘대한민국 새시대! GreatCompany & Global Leader’ 대상은 글로벌시대를 선도하는 선구자적 퍼스트무버 창조적 글로벌 리더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동북아외교안보포럼은 국민 삶의 질 향상과 관련 분야의 국가백년대계를 완성하는 혁신 국가발전 세계 1등의 기초를 다짐으로써 글로벌외교안보ㆍ경제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았다.

1676557476473-1.jpg

동북아외교안보포럼은 인도태평양 지역의 안보 경제 여건의 급격한 변화에 주목하고 한미동맹에 대한 관성적인 의존이나 북한에 대한 비합리적이고 일방적인 친밀감에 터 잡은 안보전략에서 벗어나 변화하는 안보환경에 부응하는 실리 추구적 외교안보 정책을 제시하고 역내 주요 국가와의 외교활동에서 대한민국의 국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국민적 여론을 형성하는데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특히 외교안보 영역에서 대한민국이 인도태평양 지역은 물론 전세계적으로도 경제적 위상에 걸맞는 주요 행위자로서 위상을 확고히 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최지영 이사장은 “강한 안보는 국가의 안녕을 보장하는 가장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요건이고 정치와 행정은 이를 잘 뒷받침하여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지켜주는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면서 “포럼은 정국이 미래에 대한 고민이나 토론이 보이지 않고 개척 정신도 부족함을 채우고, 글로벌시대에 맞게 나라가 바로 설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북핵 위협 뿐만 아니라 한반도를 둘러싼 여러 가지 정세의 변화는 대한민국의 미래에 상당히 위협적이고 이것은 우리가 직시해야 할 현실이다”면서 “추상적인 선의 실현 보다는 구체적인 악을 제거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 정치적인 수단으로 행복을 만들려 하지 말고.  구체적인 여러 비참한 사태에 제거를 목표로 하는 게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를 위한 세상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1676557476473-2.jpg


동북아외교안보포럼은 올해 1월 10일 “대한민국 안보의 미래 핵이 답이다”를 주제로 토론회를 주최했으며, 2월 15일에는 ‘한국의 독자적 핵무장과 한미동맹 강화’를 주제로 두 번째 토론회를 개최하고, 한국의 잠재적 핵보유 능력 확보가 한미동맹의 공동전력 증대를 통해 북핵 억제는 물론 동북아의 평화와 안정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논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최 이사장은 "한국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을 수준의 잠재적 핵보유 능력을 획득하기까지는 이를 위한 단계적 절차를 장기적으로 추진함과 동시에 한미 간 확장억제의 강화와 실제적인 운용을 대외적으로 명확히 보여줌으로써 북한의 도발 의지를 선제적으로 억제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포럼은 4~6월 중에는 많은 사람들이 어렵고 멀게 느끼는 외교, 안보 문제를 쉽고 가깝게 접할 수 있도록 ‘동북아외교안보아카데미’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최지영 이사장은 미국의 U.C. Berkeley에서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잠시 영어와 스페인어 동시통역을 하다가 대한민국 국회에서 당시 한나라당 제16대 이상희 국회의원실을 거쳐 제17대 박찬숙 국회의원실에서 근무했다.

이후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장, 주민자치위원, 서초 다산장학재단 등 학교와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꾸준히 봉사활동과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중앙이사,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차세대국가발전기획위원장 등 사회단체활동을 진행했으며, 자유한국당 서초을 차세대위원장, 중앙여성위원회 부위원장,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정책자문위원 등 당직을 두루 거친 후 현재 국민의힘 중앙차세대위원장을 역임 중이다.

temp_1676557565647.565023707.jpeg


태그

전체댓글 0

  • 376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북아외교안보포럼, 2023 신년특집 ‘대한민국 새시대! GreatCompany & Global Leader’ 대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