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이건희 컬렉션 전시전경
[리더스타임즈] 대구미술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무료입장, 전시, 참여행사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정의 달 이벤트 ‘놀자, 뛰자, 웃자’를 기획해 대구미술관 강당 및 외부 광장에서 선보인다.

대구미술관은 어린이날, 어버이날을 기념해 5일부터 7일까지 무료입장 이벤트를 실시하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전시, 참여 행사, 어린이 선물 증정 등 ‘놀자, 뛰자, 웃자’를 진행한다.

‘놀자, 뛰자, 웃자’는 대구미술관이 매해 가정의 달 진행하는 이벤트로 기간 중 만날 수 있는 전시는 ‘이건희컬렉션 한국근현대미술 특별전’, ‘물, 불, 몸’이다. 특히 ‘이건희컬렉션 한국근현대미술 특별전’에서는 이중섭의 ‘가족(1950년대 전반)’, ‘춤추는 가족(1954)’, 장욱진 ‘가족(1986)’ 등 가족애를 담은 명작(名作)들을 만날 수 있어 5월 가정의 달 의미를 더한다.

이와 함께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아이의 마음과 ▲씨앗 심기도 마련돼 있다. 5일 오전 11시(7~9세), 오후 2시(10~12세) 진행하는 ‘아이의 마음’은 가족 협동화를 그린 뒤 미술치료사와 함께 내 아이의 기질을 알아보는 렉처 프로그램이다. 대구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사전 예약한 신청자에 한 해 회차별 최대 30명, 총 6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참여 이벤트 씨앗 심기는 씨앗을 심고, 싹을 틔우며, 열매를 맺는 과정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미술관 ESG 경영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간다. 어린이날 함께 심어볼 씨앗은 함께 자랄 때 서로 좋은 영향을 주고받는 두 가지 식물(동반식물)로, 이를 통해 ‘함께의 가치’를 알아본다.

씨앗심기 이벤트는 5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정시 4회 운영하며, 대구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사전 예약한 신청자에 한해 회차별 20명, 총 80명의 어린이와 함께 한다.

또한 어린이날에는 어린이 선착순 500명에게 선물(크레욜라, 씨앗키트)도 증정한다. 행사 참여 후 인스타그램에 #어린이날 #대구미술관 #ESG #씨앗 등을 해시태그하고, 참여 사진을 공유하면, 이벤트 참여자 중 20명을 추첨해 10월 해외교류전 초청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기타 어린이날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구미술관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태그

전체댓글 0

  • 334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미술관, 가정의 달 행사‘놀자, 뛰자, 웃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