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2023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우천으로 차분한 마무리
[리더스타임즈]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펼쳐진 ‘2023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가 5만여 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다녀가며 막을 내렸다.

4년 만에 5월로 돌아온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는 ‘한방의 중심, 대구 약령시가 온다! 대구약령시 한방백화점’라는 주제로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들이 진행됐다.

5월 어린이날을 포함한 황금연휴에 계속된 비로 인해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하여 일부 프로그램이 취소됐지만 연인, 가족단위로 방문이 이어져 차분하게 축제 분위기를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일본관광객(한방전문가, 언론사)들이 축제장을 방문해 한방차 시음 등 대구 약령시의 우수한 약재와 한방문화를 체험했다.

5월 5일 약령시의 개장을 알리는 고유제를 시작으로 약령시 거리를 따라 한방명품관, 한방진료관, 한방식품관, 약초동산, 영플라자, 한방정원, 한방문화관, 총 7개의 한방 테마관이 펼쳐졌다.

특히 개장 365주년 약령시의 역사와 전통을 재현한 심약관 퍼레이드와 어지전달식, 한약재 진상 퍼포먼스는 외국관광객과 방문객들에게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한의약박물관 앞에서 펼쳐진 한복 패션 퍼포먼스는 전통의 미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했다.

한방의료체험타운 중심으로 꾸려진 ‘한방진료관’에서는 ICT를 접목한 사상체질관과 대구광역시한의사회에서 추나요법과 함께 올해 새롭게 한방 다이어트, 여성질환 및 소아청소년 성장 등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올해 새롭게 선보인 메타버스 체험존에서는 100년 전 가상현실 속 대구약령시를 여행하고 약초찾기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축제 마지막 날 펼쳐진 작두로 한약재 썰기 경연 ‘전승기예 경연대회’는 전국의 40여 명의 한약시장 종사자들이 참여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대구광역시장상을 두고 박진감 넘치는 장면을 선사해 잊혀 가는 우리의 전통을 계승하는 동시에 시민들에게는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승대 대구광역시 혁신성장실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365년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대구약령시를 널리 알릴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 특화 한방제품 개발 및 다양한 관광 콘텐츠 조성을 통해 대구약령시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95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 우천으로 차분한 마무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