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5월 12일 윤석열 대통령은 제58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리더스타임즈] 윤석열 대통령은 5. 12일 오전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58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끊임없는 열정으로 도전을 거듭하는 발명인들을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축사를 통해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발명이고 발명을 제도적으로 보호하는 것이 특허라면서, 엄청난 속도로 진행되는 기술발전 시대에 기술이 기술을 낳는 체인 리액션이 일어나도록 제도적 기반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윤 대통령은 획일적 교육이 아이들의 호기심과 창의성을 메마르게 하고 있다면서, 미래세대 청소년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다양성을 추구하는 교육이 중요하다고 힘주어 말했다.

특히 윤 대통령은 지난 미국 국빈 방문 기간에 찾았던 보스턴 클러스터는 자유시장 매커니즘, 공정한 보상체계, 정부의 선도적 전략이 어우러져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며, 혁신을 위한 분위기와 여건 조성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정부는 기술 유출과 같은 침해행위에 대한 강력한 법 집행으로 창의와 혁신의 성과물을 보호하고, 창의적이고 혁신적 사고와 아이디어가 기술의 사업화를 통해 경제·사회적 성취로 이어지도록 금융지원, 스타트업 활성화 등 혁신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발명인의 도전과 역량이 경제성장과 기술 자립은 물론 누구나 공정하게 기술의 혜택을 누리고 세계시민의 자유를 확대하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끊임없는 열정으로 도전을 계속해 주기를 주문했다.

올해 기념식에는 10년 만에 대통령이 참석하여 그 의미를 더했으며, 금탑 산업훈장 등 발명의 날 유공 포상자와 가족, 대한민국의 내일을 이끌 발명 청소년, 특허청 공무원 등 1천여 명이 함께 했다.

윤 대통령은 행사에 앞서 생활 속 불편을 참신한 아이디어로 해결한 청소년 발명 전시회를 관람하고, ‘발로 밟는 우산 건조대’와 ‘폐자전거를 활용한 재활용품 압축기’ 등을 시연해 보며 발명 꿈나무들을 격려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74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윤석열 대통령, 발명의날 기념식 참석..."혁신을 위한 분위기와 여건 조성할 것"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