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리더스타임즈]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6월 4일 17:00~18:30(한국시간) 「주요 7개국 보건장관회의」에 참석하여, 코로나19 극복과 미래 감염병 대비 방안을 논의하였다.

올해 주요 7개국(G7) 의장국인 영국이 대면·화상 혼합방식으로 개최한 이번 회의에 우리나라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인도, 호주와 함께 초청국 자격으로 참석하였다.

이번 회의에서 G7과 초청국 장관들은 현재와 미래 감염병 대응을 위해 원헬스 접근법에 기반한 감염병 감시체계 통합, 디지털 기술 활용, 개도국 지원, 지속적인 투자 및 자금조달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특히 코로나19 대유행을 계기로 보건이 더이상 한 국가만의 문제가 아니며 미래 공중보건 위기 대응을 위한 국제사회의 공동 행동이 필수적이라는 일치된 인식을 확인하였다.

권덕철 장관은 한국의 경험을 토대로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 그 이후를 대비하기 위한 세 가지 제안을 하였다.

첫째, 원헬스 및 데이터 기반 감염병 감시체계를 비롯한 “미래 감염병 대비 국제 상생 파트너십(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을 제안하고, 특히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감염병 대응역량 고도화에 한국이 기여할 수 있음을 밝혔다.

둘째, 보건 취약국에 대한 인도적 지원 확대와 전 세계 보건 시스템의 포용적 재건을 강조하고, 코로나19 무료 검사·치료, 전국민 건강보험제도 등 한국의 포용적인 정책 경험을 공유해 나갈 것임을 약속했다.

셋째, 코로나19 백신·치료제의 공평한 보급을 위해 국가간 기술이전 및 생산 협력, 신속한 후발 백신 개발을 위한 임상협력 등을 강화해야 하며, 한국도 현재 추진 중인 ‘글로벌 백신 허브 파트너십’을 통해 필요한 역할을 다할 것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권 장관은 “개방과 민주사회라는 공동의 가치를 공유한 G7과 금년도 초청국들의 노력이 세계인에게 희망이 되길 기대”하며, 한국도 “연대와 협력의 가치를 토대로 미래 감염병 대비 상생 파트너십을 한 노력에 끝까지 합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002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권덕철 장관, 주요 7개국(G7) 보건장관회의 참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