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설치
[리더스타임즈]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지난달 30일 전동보장구(전동휠체어·전동스쿠터) 사용자들의 도시철도 이용 편의를 위해 1·2·3호선 전 역사에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최근 중증장애인의 사회활동 영역이 확대되어 전동보장구를 이동수단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방전 시 충전기를 찾기 어려워 상당한 불편을 겪어왔다.

이번 사업으로 접근성이 좋은 도시철도 역사에 충전기가 설치되어 전동 보장구 이용고객이 편리하게 충전하며 이동할 수 있어 교통약자의 사회참여와 복지증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급속충전기는 역사 운영시간인 05:30부터 24:00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전 역사 조성’은 지난해 9월 시민들이 제안하고 평가·결정하는 대구시 주민참여 예산사업에 선정되어 공사에서 올해 추진하게 됐다.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 홍승활은 “소통에 기반한 장애인 이동환경 개선에 공사가 앞장서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교통약자 복지 서비스를 위해 관련 편의시설을 꾸준히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261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도시철도, 전 역사에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설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