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02(토)
 
대구시의회, “안전과 공익을 최우선으로”
[리더스타임즈] 대구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11월 14일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해, 공단 내 안전사고 발생현황, 대덕승마장 경영악화, 명복공원 현대화 사업, 복합혁신센터 개관 지연 등의 문제를 지적하고, 시민 편익 증진을 위한 서비스 확충을 요청했다.

위원회는 이날 감사에서 공단 내 안전사고 문제, 대덕승마장 활성화, 공단 통합 후 제기된 문제, 나드리콜 운영, 각종 추진사업에 지연 문제 등 공단의 전반적인 운영 현황을 살펴보고, 시민 편익 증진을 위한 서비스 확충을 요청했다.

이태손 위원장(달서구4)은 지난 9월 발생한 환경자원사업소 안전사고와 관련해 사고 후속조치에 대해 질의한 후, 사고 재발방지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박종필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한 대덕승마장 운영 관련 문제에 대해 개선 추진사항을 확인하고, 대덕승마장의 경영 안정화를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하병문 의원(북구4)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통합 후 경영 안정화를 위해 노력해 주기를 요청했고, 최근 공단에서 관리하는 악취배출시설에 대한 악취 관련 민원의 해소를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조경구 의원(수성구2)은 대구공공시설공단이 운영하는 범물근린공영주차장 활성화 방안 마련을 촉구한 후, 대구-군위의 나드리콜 통합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 질의하며, 공공서비스 제공에 있어 공공성과 시민 편익 증진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윤권근 의원(달서구5)은 두류봉제지식산업센터의 활성화를 위한 입주기업 지원 프로그램 기획, 입주지원 정책 추진 현황 등을 확인했고, 나드리콜 대기시간 문제, 유개승강장 연체 임대료 수납에 대한 문제를 지적한 후,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권기훈 의원(동구3)은 명복공원 현대화 사업과 대구복합혁신센터 수탁이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지 않은 문제를 지적하고, 사업이 지연되고 있는 만큼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더욱더 적극 청취해 사업 추진할 것을 요청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74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의회, “안전과 공익을 최우선으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