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대구창의융합교육원, 미래모빌리티 메이커교실 운영
[리더스타임즈] 대구창의융합교육원은 지난 4월 6일부터 6월 15일까지 메이커교육거점센터에서 주말 메이커 심화과정 미래모빌리티 메이커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자율 주행 자동차부터 전기자동차, 드론, 그리고 UAM(Urban Air Mobility) 등 미래 기술에 대한 교육과 실습 기회를 제공하여 큰 호평을 받았다.

미래모빌리티 메이커교실은 ▲자율주행 자동차 코딩 및 경주대회, ▲전기자동차의 원리 이해 ▲고카트 주행실습 ▲ 드론 구조 설계 및 장애물 통과 비행 ▲ UAM의 개념 이해 및 미래 모빌리티의 전망 ▲나만의 미래 모빌리티 설계 교육활동을 실시했다.

유호선 원장은 “학생들이 과학 기술에 대한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미래모빌리티 관련 분야에 창의성을 촉진할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미래의 과학자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다양한 메이커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81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창의융합교육원, 미래모빌리티 메이커교실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