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수삼 수출 현황
[리더스타임즈] 농림축산검역본부는 국산 수삼의 미국 수출, 미국 텍사스산 자몽의 수입을 위한 검역협상이 6월 최종 타결되어 올해부터 양국 간 교역이 가능하게 됐다고 밝혔다.

검역본부는 2017년 국민제안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미국과 국산 수삼의 수출 검역협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지난 6월 24일 미국 검역당국이 연방 관보에 한국산 수삼의 미국 수입 허용을 최종 공고함으로써 국산 수삼의 미국 수입을 공식화했다.

미국으로 수출하는 수삼은 검역본부에 등록된 재배지에서 생산된 것으로 재배지에서 균핵병 관리를 하고 수출선과장에서 선별 후, 검역본부의 수출검사에 합격하는 등 수출검역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검역본부는 검역요건에 대한 세부 내용이 담긴 '한국산 수삼의 미국 수출검역요령'을 올해 9월까지 제정·고시하여 수삼의 미국 수출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검역본부는 미국 텍사스산 자몽의 수입 허용을 위한 검역협상을 미국 검역당국과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지난 3월 병해충 위험관리방안이 확정되어 6월 27일 수입검역요건을 제정·고시했다.

고병구 검역본부 식물검역부장은 “이번 검역협상 타결은 국산 농산물의 신규시장 개척 및 수입 공급선 다변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851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산 수삼, 올해부터 미국 수출길 오른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