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행정안전부
[리더스타임즈] 이제 해외 어디서든 우리 국민이라면 누리자!
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 시범운영 합니다.

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이란?

재외국민이 국내 온라인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신분증 앱을 통해 신원을 인증하는 디지털플랫폼정부의 혁신 서비스입니다.

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 발급방법

1. 우리 공관(대사관, 총영사관, 분관 또는 출장소)에 방문하여 휴대폰 번호와 ‘PIN’번호를 등록
2. ‘모바일 신분증’ 앱 다운로드
3. 관할 공관에 신청한 정보 입력
4. 비밀번호 6자리 등록
5. 발급 가능한 신분증 목록 조회 이후 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 ‘발급받기’ 선택
6. 핸드폰 NFC기능 활성화
7. ‘PIN’번호 4자리 입력
8. 전자여권 촬영 및 휴대폰 뒷면 접촉
9. 안면인증 진행
10. 등록한 비밀번호 6자리 입력
11. 모바일 재외국민 신원확인증 발급완료

☞ 모바일 신분증 콜센터 ☎1688-0990
☞ 재외동포 365 민원포털 ☎02-6747-0404

해외에 거주하는 재외국민도 디지털 사각지대 없이 하나로 연결되는 우리의 미래 디지털플랫폼정부가 앞장서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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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신분증’ 재외국민도 이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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