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04(금)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신천 워터파크형 물놀이장
[리더스타임즈] 지난달 개장한 신천 대봉교 좌안 상류 둔치에 마련된 신천 사계절 물놀이장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내년을 기약하면서 폐장했다.

긴 폭염 속에서 지난 7월 10일부터 총 47일간 운영된 신천 물놀이장이 지난 8월 25일 폐장했다.

지난해까지 이동식 간이 시설로 운영되던 신천 물놀이장은 올해부터 파도풀, 유수풀, 가족풀 등 다양한 워터파크형 물놀이 시설을 갖춘 고정식 물놀이장으로 탈바꿈했다.

특히, 도심 속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저렴한 이용료로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대프리카의 오아시스로 많은 눈길을 끌었다.

방학이 시작된 지난 7월 말에는 물놀이를 즐기려는 가족·어린이들이 주말 하루 최대 1천8백 명, 주중에는 1천6백여 명이 찾아 큰 호응을 얻었다.

신천 물놀이장을 운영하는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가족 단위의 물놀이장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수상인명구조원 안전요원 배치, ▲ 100% 상수도 이용, ▲ 1일 4회 자체 검사 및 월 2회 대구보건환경연구원 수질검사 등의 노력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시설물 관리에 힘썼다.

다가오는 가을에는 ▲계절 꽃 전시회, ▲포토존, ▲야외 영화 상영, 겨울에는 ▲스케이트장, ▲눈 놀이터를 조성해 사계절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명소로 꾸밀 나갈 예정이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올여름 폭염에 많은 시민들이 신천 물놀이장을 이용하며 대프리카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이겨냈다”며 “다가오는 가을과 겨울에도 알찬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08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천 워터파크형 물놀이장 대구의 오아시스로 통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