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치매.jpg

대구 북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34일부터 치매안심마을 구암동 함지공원에서 치매 예방 야외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함지공원은 전국 최초로 '기억공원'으로 조성되어, 길을 따라 걸으며 기억력 및 인지능력을 돋우는 기억돋움길, 과거를 돌아보며 추억을 회상하는 추억회상길, 재미있게 걸으며 치매 예방 운동을 하는 치매예방걷기길로 구성되어 있다.

'뇌 건강에 꽃이 피뇌' 운동교실은 치매예방체조 및 뇌신경체조, 낙상 예방 근력강화운동, 치매예방길 걷기 등 함지공원을 활용하여 야외에서 재밌게 운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총 8회의 과정으로 운영한다.

북구 주민으로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한다면 대구광역시 북구치매안심센터로 문의 및 신청이 가능하다.

이영숙 보건소장은 "함지기억공원을 이용하는 지역 주민들이 치매에 대한 관심과 예방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596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 북구, 치매 예방 야외 운동교실 '뇌 건강에 운동 꽃이 피뇌'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