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4월, 대구시 어린이를 위한 국악 마당
[리더스타임즈]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박물관운영본부 소속 대구방짜유기박물관은 4월 17일 오전 11시 박물관 1층 재현실에서 ‘4월, 어린이를 위한 국악 마당’ 문화 공연을 개최한다.

공연에는 대구시립국악단(정유정, 권율과, 허정민, 전소이, 이아름, 박필구, 곽나연)이 출연하며 ‘아리랑’, ‘정읍사’, ‘섬집아기’ 등 국악기 독주와 ‘문어의 꿈’, ‘밤양갱’ 등 국악기 합주, 그리고 한국무용 등을 펼친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화창한 봄날 국립공원 팔공산 기슭의 방짜유기박물관을 찾는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방짜유기로 제작된 타악기가 연주되는 공연이라 전국 유일의 방짜유기 전문 박물관인 대구방짜유기박물관에서 개최되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대구방짜유기박물관은 작년부터 여러 차례 찾아가는 공연을 개최하며 팔공산 일원을 거점으로 한 복합문화공간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공연은 오전 11시부터 1시간 정도 방짜유기박물관 재현실에서 열리며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의 단체 방문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대구방짜유기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는 팔공산 국립공원 승격을 기념 기획 전시 ‘팔공산을 기억하고 기록하다Ⅱ’(’24.4.9.~7.14.)가 열리고 있다. 지난 4월 8일 2시에 박물관 관계자와 지역 문화계 인사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막식을 개최했으며, 전시에서는 팔공산의 역사 문화와 어반스케쳐스 대구 작가들이 팔공산의 사계절을 담은 기록화를 감상할 수 있다.

대구방짜유기박물관장을 맡고 있는 신형석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박물관운영본부장은 “봄날에 어린이들이 방짜유기박물관에서 공연을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면서, “많은 시민들이 새로운 기획전시를 관람하며 국립공원 팔공산의 사계절에 대한 매력을 느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48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4월, 대구시 어린이를 위한 국악 마당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