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정월대보름.jpg

 


대구 수성구가 2024년 갑진년을 맞아 오는 24일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에서 구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 민속한마당을 개최한다.

대구광역시 무형문화재 제1호인 고산농악보존회가 주최 및 주관하는 본 행사는 오후 1시 떡메치기, 소원지 달기, LED 쥐불놀이 만들기 등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으로 막을 연다. 더불어 조선 중기부터 이어진 '고산 당제'와 구민 안녕 기원 '지신밟기'처럼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기도할 수 있는 활동들도 준비되어 있다.

정월대보름을 기념하는 지름 5m의 대형 보름달 조형물 역시, 행사장을 찾은 구민들의 보름날 정취를 더욱 돋우리라는 기대를 받는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보름달의 풍요를 느낄 수 있는 뜻깊은 행사를 준비했다. 구민 모두가 소망한 대로 모든 일을 이루는 갑진년 새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하며, 가정마다 평안이 깃드시기를 바란다" 라고 밝혔다.

한편, 수성구는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유관 기관과 협조체계를 강화하고, 응급의료 등 사고 초기 대응체계도 강화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

  • 464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성구, 구민 안녕 기원 위한 정월대보름 행사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