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만세운동.jpg

 

대구 중구가 오는 31일 다가오는 제105주년 삼일절을 맞이하여 청라언덕 및 3.1 만세운동길, 이상화고택 등지에서 약 1천여명의 지역민들의 참여 아래 3.1만세운동의 숭고한 뜻을 되새기고 역사를 기억하는 목적의 '3.1만세운동 재현 행사'를 진행한다.

삼일절 기념식 행사는 당일 오전 10시 청라언덕 주차장에서 북소리 및 춤으로 표현한 타악 퍼포먼스 식전 공연으로 시작하며, 이어 지역주민 대표 33인의 독립선언문 낭독, 뮤지컬 '그날의 함성' 공연, 중구 어린이합창단의 '삼일절 노래' '우리나라 꽃' 제창, 참가자들의 만세삼창 등이 이어진다.

후에 참가자들은 청라언덕을 출발해 3.1 만세운동길을 거쳐 이상화-서상돈 고택까지 만세운동 재현 행사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행진의 도착점인 서상돈 고택에서는 국악밴드의 '옹헤야', '아리랑', '가자' 공연이 진행된다.

체험행사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구중구협의회의 후원으로 오전 930분부터 약 2시간 가량 청라언덕 챔니스 주택에서 실시되며 바람개비 태극기 제작, 독립선언문 탁본, 태극문양 타투스티커 등이 준비된다. 이외에도 구에서는 두루마기 및 유관순 열사복 포토존을 추가로 운영한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3.1만세운동 재현 행사에 많은 지역주민들 및 학생들이 참여해 우리 근대 역사의 숭고한 정신을 기억하고,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우리 역사를 올바르게 알리고 애국심을 드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270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 중구, 제105주년 3.1절 만세운동 재현 행사 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