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달서구 2022학년도 고교 입학설명회 개최
[리더스타임즈] 대구 달서구는 지난 9일 LH대구경북지역본부 대강당에서 2022학년도 고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교 입학설명회는 달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 주최로 지역의 고교 진학을 앞두고 있는 중3학생들을 위해「2022학년도 특목고·자사고·일반고 전형별 입학 전형 안내」란 주제로 LH대구경북지역본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관내 중학교를 통해 사전 신청한 49명의 중3 학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1부는 특목고 입학 전형, 2부는 자사고 및 일반고 입학 전형에 대한 특강과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했다.

거리두기 방역 지침상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유투브 “달서구진로진학지원센터” 채널을 통해 입학설명회를 동시에 진행하였다.

입학설명회 강사진으로 특목고 분야는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오태훈 선생님과 자사고·일반고 분야는 성서고등학교 현계욱 선생님이 맡아 진로·진학에 고민이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의 미래 설계에 도움을 주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달서구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상시적으로 진로·진학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11월에는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대상으로 전환기 진로·진학설명회도 예정돼 있다.

연말에는 대입정시 및 대입수시모의면접 컨설팅 등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미래를 설계하고 준비하는 중대한 기로에 서있는 학생들에게 이번 행사가 좋은 길잡이가 되어 지역의 학생들이 모두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30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달서구 2022학년도 고교 입학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