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대구동부교육지원청,‘초등 학생 주도형 창의융합 캠프’개최
[리더스타임즈] 대구동부교육지원청은 대구과학고등학교와 손잡고 7월 1일 중·동구 소재 36개 초등학교 6학년 학생 124명을 대상으로‘초등 학생 주도형 창의융합 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대구과학고등학교에서 8개의 최첨단과학 기기를 순차적으로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러한 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창의융합적 사고력 신장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했다.

▲화학 분야는 유도 결합 플라즈마 분석장치, 전자현미경, ▲생명과학 분야는 DNA 분석 시스템, 마이크로톰, ▲물리 분야는 DAQ(데이터 수집 장치), 초고속카메라, ▲지구과학 분야는 천체망원경, 편광현미경 체험을 했다.

캠프에 참가한 송정초 설OO 학생은“초고속 카메라로 골프공이 떨어지고 풍선이 터지는 순간을 촬영하여 힘과 운동 관계를 분석하는 활동이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이번 캠프를 통해 과학에 더욱 흥미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이점형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여러 기관과 연계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창의ㆍ융합적 사고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39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동부교육지원청,‘초등 학생 주도형 창의융합 캠프’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