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대구시교육청, 에듀테크 활용교육 가이드북 4.0 제작ㆍ보급
[리더스타임즈] 대구시교육청은 에듀테크 활용교육을 활성화하고 교실 수업 방법을 다양화 하고자 ‘에듀테크 활용교육 가이드북 4.0'을 제작하고 관내 전 학교에 보급한다.

이번에 제작ㆍ보급된 가이드북은 에듀테크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고, D-블렌디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에듀테크 이해 ▲공공 플랫폼 활용교육 ▲일반 플랫폼 및 앱 활용교육 ▲에듀테크 앱 활용교육 사례 등 4개 영역으로 구성됐다.

▲에듀테크 이해 영역에서는 에듀테크가 바꾸는 교육방법, 에듀테크 활용교육의 미래, 메타버스 등에 대한 내용을 ▲공공 플랫폼 활용교육 영역에서는 e학습터 활용의 실제, 잇다 플랫폼 활용 등 새롭게 추가된 내용과 편리한 기능을 가이드북에 담아 학교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일반 플랫폼 및 앱 활용교육 영역에서는 네이버 클로바 더빙ㆍ노트 활용, 학교종이 앱으로 온라인 가정통신문 만들기 등에 대한 내용을 ▲마지막 에듀테크 앱 활용교육 사례 영역에서는 미리캔버스, 구글 설문지 수업 활용 사례 등을 담아 디지털 기반 종이 없는 학교업무 협업, 블렌디드 교수학습 활동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에 제작ㆍ보급된 에듀테크 활용교육 가이드북을 통해 에듀테크 교육이 한층 더 활성화되고, 나아가 교실 수업 다양화와 학교 교육력을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2019년에‘에듀테크 활용교육 가이드북’을 첫 발간하고 이후 매년 새로운 내용을 담아 제작하여 전 학교에 보급함으로써 에듀테크 활용교육이 학교 현장에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853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시교육청, 에듀테크 활용교육 가이드북 4.0 제작ㆍ보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