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리더스타임즈] 대구광역시교육청 운암중학교는 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교수 황혜경)와 연계하여 10월 26일 운암중 도서관에서 ‘저소득층 학생 대상 맞춤형 안경지원사업’을 실시하였다.

이번에 실시된 안경지원사업은 운암중학교와 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의 교육 격차 해소 및 교육 복지수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코로나19로 온라인 수업이 진행되면서 스마트 폰이나 컴퓨터를 접하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악화된 학생들의 눈 건강을 지켜주고 경제적으로 힘든 학부모님의 부담을 덜어 준 이 사업은 저소득층 학생 34명에게 혜택을 주었다.

운암중학교 도서관에 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에서 시력측정 관련 장비를 설치하여 대상 학생들의 시력을 측정하고 현장에서 학생들이 직접 고른 안경을 바로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따로 시간을 내어 안경점에 가야하는 번거로움 없이 자신들에게 꼭 맞는 안경을 학교에서 맞출 수 있어서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이후에도 학교에서는 보건 교사가 학생들에게 눈 체조 및 안경 관리법 등을 지속적으로 교육하여 눈 건강관리를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다.

장기간 진행된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학력격차가 우려되는 현 상황에서 저소득층 학생들이 자신의 시력에 꼭 맞는 안경을 착용하게 되면서 학습 의욕을 고취시키는 효과도 있었다. 안경지원을 받은 1학년 ○○○ 학생은 “안경테가 휘어지고 눈에 맞지 않는 안경을 쓰고 공부하느라 너무 불편했는데 학교에서 안경을 지원받아서 정말 좋아요. 앞으로 더욱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라고 자신의 소감을 밝혔다.

운암중 김성열 교장은“눈은 세상을 보는 창이다. 운암중학교 교육복지지원사업과 보건대학교 안경광학과에서 공동으로 추진한 안경지원사업은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따스한 시선으로 세상을 볼 수 있는 새로운 창을 선물했다는 점에서 대단히 의미 있는 행사였다. 학생들이 현재 자신이 처한 환경에 굴하지 않고 밝고 긍정적인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면서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거라 믿는다.”라고 말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862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광역시교육청 운암중, 저소득층 학생 대상 맞춤형 안경지원사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