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26(월)
 
행정안전부
[리더스타임즈] 행정안전부는 수도권, 충남도에 대설특보가 발표됨에 따라 3월 17일 23시부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를 가동하고, 대설 위기경보 수준을 ‘관심’에서 ‘주의’ 단계로 상향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대설특보가 발효된 지역을 중심으로 시간당 1~3㎝ 내외의 강하고 많은 눈이 내리고, 18일(화) 저녁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눈.jpg


이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고기동 행정안전부장관 직무대행)은 대설로 인해 국민 불편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계기관에 대응을 주문했다.

앞서 눈이 많이 내린 지역에 추가 강설로 인해 적설취약시설물 등이 붕괴되지 않도록 대비하고, 위험 우려 시 출입을 통제하고 주변 주민들을 대피시킬 것을 요청했다.

출퇴근길 차량 소통에 지장이 없도록 제설작업을 철저히 하고, 교량·터널 출입구 등 취약구간에 점검을 강화하도록 지시 했다.

대설특보 발효 지역에서는 실시간으로 기상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재난상황정보를 관계기관 간 신속히 공유·조치할 수 있도록 비상대응태세를 확립할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재난문자, 자막방송 등 가용 매체를 활용해 국민께 기상 상황과 빙판길 감속운전 등 행동요령을 지속적으로 안내할 것을 주문했다.

고기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과거 봄철인 3월에 내린 눈으로 차량이 정체·고립되는 등 피해가 발생한 적이 있다”라고 밝히며, “대설로 인해 국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끝까지 긴장을 놓지 않고 관계기관과 함께 철저히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06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눈,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