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북스타트책꾸러미.jpg

 

대구 남구청이 오는 3월부터 영.유아 및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그림책 패키지를 제공하는 독서문화운동사업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시행한다.

 

'북스타트 책꾸러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대구 남구와 북스타트 코리아가 함께 전개하는 지역사회 문화운동이자 독서 진흥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영유아기부터 책을 가까이하고 독서습관을 건전하게 기르도록 하여, 심적으로 건강한 성장과 아이-부모 간의 풍요로운 관계 형성을 돕는다.

북스타트 책꾸러미 는 0-18개월, 19-35개월, 36개월-취학전, 초등 저학년까지 여러 발달 단계에 해당하는 그림책 2, 책놀이 키트 및 북스타트 책꾸러미 가방으로 이루어져 있다. 오는 3월부터 남구에 주소지를 둔 0-10세 아동들은 누구나 신청 대상이 될 수 있다.

보호자들은 남구립도서관 (이천.대명어울림도서관) 어린이자료실을 방문해 본인 신분증 및 주민등록등본 (3개월 이내)을 제시하여 단계별 책꾸러미를 제공받는 것이 가능하며, 더 자세한 사항은 남구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북스타트에 참여하는 아이들이 그림책과 함께 꿈을 키우며 성장하기를 바란다. 남구의 미래가 될 많은 아동들을 위해 지속적인 독서 정책을 추진하여 육아가 행복한 도시로 거듭나도록 힘쓰겠다" 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986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 남구, 영유아 및 초등 저학년 위해 '북스타트 책꾸러미' 배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