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달성군, 고독사 예방을 위한 ‘건강음료 배달사업’ 업무협약 체결
[리더스타임즈] 달성군은 지난 3일 (주)hy 대구지점과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 1인 가구 안부확인 및 사회적 단절에 따른 고독사 예방을 위한 ‘건강음료 배달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건강음료 배달사업은 유제품을 전달하면서 지역 내 홀로 지내는 중장년 가구의 정서적 지지체계를 강화하고 예기치 못하게 발생할 수 있는 위기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지역 내 돌봄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번 업무 협약은 안부확인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고독사 위험군 100가구를 선정하여 주 2회 음료를 전달하고, 음료 미수거 등 의심 징후가 발견되는 즉시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달성군과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전담 공무원에게 위기상황을 전달하는 비상연락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현재 달성군에는 hy프레시 매니저가 약 70여 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건강음료 배달사업을 통해 지역주민과 밀접한 일상 생활영역에서 건강확인 및 생활정보 제공 등 다양한 형태의 안부확인을 실시하여 고독사 예방을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취약계층의 안부확인을 위해 협력해 주시는 hy 대구지점에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기관 및 단체와 협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한 복지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564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달성군, 고독사 예방을 위한 ‘건강음료 배달사업’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리더스타임즈,인터넷신문사,인터넷언론사,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스클럽,글로벌주니어기자단,주니어기자단,글로벌리더스어학원,글로벌리더,세계청소년신문,글로벌리더활동,세계청소년소식,미국무성무료교환센터,청소년꿈랩,꿈발굴단,필리핀코리안타운.리더스타임즈,leaderstimes.